Magazin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지속 가능한 환경
게시판 상세

[지속가능한 원료] 마음을 진정시키는 행복의 에너지, 스윗 마조람

2022-04-25


몸과 마음에 따스한 온기를 불어넣어 차갑게 얼어붙은 내면에 포근한 힘을 키워주는 ‘스윗 마조람’이 필요할 때에요.

 

그리스 로마 신화를 살펴보면 스윗 마조람은 아프로디테가 신의 아름다움을 상기시키기 위해 사람들에게 선물한 향기라고 해요. 성경에서 유월절 어린양의 피를 부을 때 사용하는 허브(히솝)도 마조람이라는 설도 있습니다. 그만큼 오랜 전통과 역사 속에서 함께 해온 식물이에요.

 

스윗 마조람의 학명(Origanum majorana)은 '산'이라는 뜻의 '오로스(oros)'와 기쁨이라는 뜻의 '가노스(ganos)'란 그리스어가 합쳐진 말로, '산의 기쁨'이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꽃과 잎의 색과 향기가 가득한 언덕을 가르키는 말이죠. 마조람으로 불리게 된 것은 중세시대에 ‘마조라네’로 부르던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여겨져요.

 

스윗 마조람은 부드러운 덤불 같은 다년생 식물로 잎에 털이 많은 편이에요. 지중해를 지역이 원산지입니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마조람을 화장품, 음식의 향신료, 약용식물로 사용해왔어요. 중세 시대에 영국으로 전해진 뒤에는 마음의 평온을 위해 가정에서 정원에 심었어요. 또한 장례를 지낼 때 망자에게 영적 평화를 가져다주는 의미로 무덤에 함께 심었다고 합니다.

 


스윗 마조람은 몸을 따뜻하게 하며 이완 효과가 강력해요. 중세 시대에는 수도사들의 제음제로도 사용되었다고 하죠. 

 

스윗 마조람은 우리가 고착된 감정을 풀어내고 해결하는데 큰 도움을 주어요. 에너지를 회복시키고 진정 효과를 준다고 하여 ‘균형’의 오일이라고 불립니다. 마치 늦은 오후 언덕에 서서 가볍게 부는 산들바람처럼 기분좋은 노곤함을 선사합니다. 마조람의 따뜻한 풀 향기는 굳은 몸과 마음에 편안함과 확고한 안정감을 전달합니다. 

 

 AATI(Aromatica-Aromatherapy Type Indicator)

6000년간 사용되어 온 아로마테라피의 원료들은 저마다의 성격을 갖고 있어요! 

자신과 꼭 닮은 아로마테라피 원료 유형을 찾아보세요.

 

스윗 마조람과 같은 성격은 항상 필요한 사람들에게 위로와 위안을 줄 준비가 될 따뜻하고 친근한 사람이에요.주변 사람들에게 너그럽고 친절하게 대하면서도 어떤 보상도 바라지 않아요. 스윗 마조람은 강박적인 사고를 진정시키줍니다. 우리가 일과 스트레스, 감정적인 격변이 일어나 압도당할 때 스윗 마조람이 도움을 줄꺼에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 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