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티카 & 라이프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아로마티카 & 라이프
게시판 상세

심플한 매력에 환경적 의미까지 갖춘 재활용 PP 플립캡

2022-02-17



우리가 가정에서 분리배출하는 자원을 얼마나 재활용이 될까요? 매주 분리배출함 앞에서 귀찮음을 감수하며 재활용을 하고 있지만, 우리가 잘 모르는 사이에 분리배출함으로 향하는 일반쓰레기들이 있어요. 겉으로 보이는 재질만으로 재활용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분리배출함에 넣었는데, 실제로는 재활용 선별장에서 폐기물로 버려지는 것이죠. 예를 들자면 내용물이 그대로 묻어 있는 배달 음식 용기, 뚜껑 안쪽에 유리가 붙어 있는 화장품 팩트 등이 그래요. 이물질이 묻은 포장재는 재활용 플라스틱의 품질을 떨어뜨리고, 거울이 붙어 있는 팩트는 내부의 거울과 외부의 플라스틱을 분리하지 않는 이상 재활용이 어려워요. 이렇게 우리가 모르고 분리수거함에 버리는 쓰레기들이 소각으로 미세먼지와 기후변화를 만들고, 땅속에 묻혀 수백 년 동안 토양을 오염시킨답니다. 우리의 노력과 별개로 아쉽게도 분리배출 점수가 낮은  이유에요.










“기업이 재활용까지 책임져야 하는 거 아닌가요?”


그래서 정부는 기업에게 재활용이 쉬운 제품을 만들도록 했어요.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 : extended producer responsibility)를 통해서 말이죠. EPR은 기업의 책임을 제조와 판매 뿐만 아니라, 재활용까지 확대한 제도예요. 기업은 재활용이 어려운 제품을 만들면, ‘재활용 부과금’을 내야 한답니다. 기업이 낸 부과금은 재활용 사업에 사용해요.



시행된 지 20년 가까이 된 EPR은 이제 한층 더 기준이 높아졌어요. 제품 용기에 플라스틱 이외의 재질을 함께 사용하면 재활용 '어려움' 등급을 받게 돼죠. 재활용이 쉬운 제품이 되려면 편의를 위해 사용했던 익숙한 장치들을 버려야 하는 시대가 온 거예요. 대표적인 것이 디스펜서(펌프) 랍니다.











아로마티카는 디스펜서 대신 플립 캡을 만들어요!


로션이나 샴푸는 대부분 디스펜서와 함께 출시하죠. 한 번에 일정한 양을 사용할 수 있고, 용기를 뒤집어서 짜는 수고를 덜 수 있으니까요. 디스펜서는 겉에 플라스틱만 보이기 때문에, 플라스틱으로 분리배출하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디스펜서는 그 안에 철로 만든 스프링과 함께 유리 그리고 플라스틱이 함께 들어 있어요. 이 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는 플라스틱도 재질이 다 다르죠. 그래서 재활용이 어려워요. 이러한 내용을 알더라도 디스펜서를 일일이 분리해서 철과 유리, 플라스틱을 나누기는 사실상 힘들어요. 디스펜서는 분리배출이 아니라 일반 쓰레기로 버려야 맞아요.


그래서 아로마티카는 디스펜서 대신 플립 캡을 선택했어요. PP단일 재질로 만들어서 플라스틱 분리수거함에 넣으면 재활용이 되죠. 게다가 100% 재활용 PP로 만든 캡이랍니다. 버려질 플라스틱도 재활용하고, 이미 버려진 플라스틱도 재활용하기 위한 아로마티카의 ‘플립 캡’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아로마티카의 실천이에요. 


이제 디스펜서 말고, 플립 캡을 사용한 아로마티카 제품으로 플라스틱 쓰레기도 줄이고 피부의 건강한 아름다움도 지키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 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