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아로마티카 & 라이프

아로마티카 & 라이프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아로마티카의 진정성

게시판 상세

OIL & MASSAGER : 아로마티카의 오일과 괄사

2023-01-12

OIL & MASSAGER : 아로마티카의 오일과 괄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1월은 어쩐지 잊고 지냈던 목표를 떠올리게 되고, 이것들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소망과 초심의 에너지가 가득 차 있는 듯합니다. 올해로 19년차의 브랜드 아로마티카도 브랜드의 시작을 떠올리며 2023년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브랜드의 근간이자 아로마티카의 모든 제품의 베이스가 되는 ‘오일’이 이번 아티클의 주제입니다. 


ESSENSIAL OIL

아로마테라피의 핵심 원료 에센셜 오일로 다채로운 천연향을 만끽해보세요

아로마테라피의 근본이 되는 원료 에센셜 오일은 식물의 꽃, 잎, 줄기, 뿌리에서 추출되는 고농축 원액의 오일입니다. 2004년 대한민국 1세대 아로마테라피스트의 손에서 탄생한 아로마티카의 출생에는 이 에센셜 오일이 함께합니다.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 에센셜 오일로 향을 낼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천연 향료로의 역할을 하는 ‘에센셜 오일’을 한국에 소개하고, 화장품시장에 안전하고 효과적인 원료를 공급하는 일을 사명으로 삼은 것이 브랜드 아로마티카의 탄생 스토리이죠. 

총 8가지로 선보이는 아로파티카의 100% 퓨어 에센셜 오일 

아로마티카는 믿을 수 있는 산지에서 지속가능한방식으로 생산된 원료를 직접 수입하여 제품에 사용합니다. 아로마테라피스트와 조향사의 블렌딩으로 탄생한 아로마티카의 향은 은은하고 자연스러워 편안함을 느낀다는 후기들이 많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인공합성향처럼 발향이 강하거나 지속이 오래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죠. 자연에서 나온 원료를 사용해 만들기 때문에, 몸에 흡수되어도 쉽게 배출되기 때문에 신체 내 독소로 쌓일 우려가 비교적 적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로마티카는 에센셜 오일 등급 중 최상위등급인 ‘아로마테라피 등급’의 에센셜 오일만을 사용합니다.

 

CARRIER OIL

에센셜 오일을 피부속으로 침투시키는 캐리어 오일

캐리어 오일은 식물의 씨와 과육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로 피부에 잘 흡수되고, 에센셜 오일을 희석하는 데 사용한다. 스위트아몬드, 호호바, 코코넛, 올리브, 아르간 오일 등이 있습니다. 에센셜 오일은 고농도의 오일이어서 피부에 적용할 때 희석하여 사용해야 하는데, 이때 식물성 오일이 피부에 쉽게 흡수되면서 에센셜 오일을 피부 속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캐리어 오일, 또는 베이스 오일(Base oil)이라 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캐리어 오일 [Carrier oil]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아로마티카에서 대표적으로 활용하는 캐리어오일, ‘호호바 오일’ 

식물에서 추출한 캐리어 오일은 미네랄 오일과 달리 피부에 잘 흡수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로마티카의 로션, 바디오일, 헤어오일, 샴푸, 컨디셔너 등에는 보습을 위한 원료로 화학성분의 오일이 아닌 식물에서 추출해낸 캐리어오일이 사용됩니다. 아로마티카 헤어오일에는 실리콘 대신 프라칵시와 바바수 씨앗 오일을 사용했고 바디오일에는 호호바씨오일과 해바라기씨오일, 스위트아몬드오일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캐리어오일이 함유된 아로마티카 로션이나 오일 제품에 자신에 맞는 에센셜오일을 자유자재로 첨가하여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향에 나만의 블렌딩을 창조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죠.


OIL & MASSAGER

오일과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하는 괄사

따뜻하고 포근한 향의 라벤더에 신선한 풀잎 향의 마조람이 블렌딩된 ‘서렌 바디오일 라벤더 & 마조람’, 

전신 근육의 이완을 위해 디자인된 ‘나무 돌고래 괄사’

오일의 흡수 및 몸과 마음의 이완효과를 더욱 극대화 시킬수 있는 방법. 바로 ‘괄사’를 활용하는 건데요. 전신의 긴장을 이완하고 경직된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아로마티카의 베스트셀러 바디오일, ‘서렌 바디오일 라벤더 & 마조람’은 포근한 라벤더에 풀잎을 머금은 마조람이 블렌딩된 향으로, 특히 잠들기 전 리츄얼에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온 몸의 긴장을 효과적으로 풀어주며 특히 전신 근육의 이완을 위해 디자인된 괄사 ‘돌고래 바디 마사저’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신경이 한껏 곤두서 예민해진 몸과 마음을 한껏 부드럽게 이완시켜줍니다.


모든 타입의 피부에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한 베스트 셀러 ‘티트리 그린오일’, 

국소부위에 집중하여 사용하도록 설계된 ‘유리 돌고래 괄사’

새롭게 출시된 ‘유리 돌고래 괄사’는 더욱 매끄럽고 집중적인 마사지를 위해 고안된 디자인으로, 페이셜 오일과 활용하기 좋습니다. 제품의 흡수율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돕기 위해서는 괄사를 따뜻하게 데워서, 얼굴의 붓기를 신속하게 제거하고 싶을 때는 차갑게 냉장해서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신년의 시작을 더욱 개운하고 향기롭게, 하루의 루틴에 오일과 괄사를 더해보는 건 어떨까요? 매일 다른 컨디션에 맞게 오일을 블렌딩해 사용하는 재미까지 더해보면 스스로를 위한 시간을 더욱 풍요롭게 채울 수 있을거예요.


  • 박**** 2023-02-09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우드 괄사를 사용하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일에 찌든내라고 하나요 괄사에서 좋지 않은 냄새가 나는데 어떻게 관리하는게 좋을까요?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 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