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지속 가능한 환경

지속 가능한 환경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아로마티카의 진정성

게시판 상세

플라스틱 쓰레기 ZERO를 위한 대학생들의 기부런(RUN)!

2019-10-18

지난 한글날 서울 대학 러닝크루 연합이 주최한 BTG CAMPUS 2019가 개최됐습니다. BTG 는 ‘Bridge The Gap campus’ 의 줄임말로, 달리기를 통해 대학 간의 간극을 줄이는 프로젝트입니다. 2019년 행사 참가비는 환경운동연합의 해양플라스틱 제로 활동에 기부되었습니다.


플라스틱 쓰레기를 담은 봉투를 들고 달리는 학생들


참가자들은 올림픽공원부터 뚝섬한강공원까지 5km 구간을 달리고 플라스틱 쓰레기를 주우며 건강과 환경을 함께 챙겼습니다. 쓰레기를 주우며 달리는 문화는 아직 우리에게는 익숙하지 않은데요. 외국에서는 ‘플로깅’이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졌다고 합니다. 플로깅(Plogging)은 스웨덴어인 ‘Ploka Upp’ (줍다)과 영어 ‘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며 길가의 쓰레기를 줍는다는 뜻인데요. 몸을 구부렸다 펴는 동작이 결합되어 일반 달리기보다 더 큰 운동효과를 거둘 수 있답니다.


#BTGcampus


운동하기 좋은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고있습니다. 여러분도 이번 주말 상쾌한 가을 바람을 맞으며 거리의 플라스틱 쓰레기를 주워보는건 어떤가요? 여러분과 지구가 모두 건강해지는 달리기 ‘플로깅’을 추천합니다.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 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